본문 바로가기

12월 성탄절 대표기도문 / 12월 넷째주 대림절 대표기도문

엄마올빼미 발행일 : 2023-12-18

01234567

우리를 위하여 이 땅에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신 사랑의 하나님, 오늘 대림절 네번째 주일 주 앞에 나아와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를 올려드립니다. 이 자리에 앉은 성도들의 마음 속에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가득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연약하고 죄 많은 우리를 사랑하사 이 땅에 아기 예수님을 보내주시고, 우리의 죄를 사하기 위해 십자가에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내어주신 은혜를 기억합니다. 우리가 이 성탄의 기쁨과 감격을 잊지 않게 하시고, 타성에 젖어 그냥 보내는 성탄절이 아니라 감사와 감격을 주 앞에 올려드리며, 이 기쁨을 이웃과 주변 친지들에게 나누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 지난 한주간을 돌아볼 때에 주의 은혜가 아닌 순간이 없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를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돌보아주셨음에도 우리는 주의 음성에 귀 기울이지 아니하고 우리 마음대로 선택하고 결정할 때가 더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우리들의 부족한 모습들을 고백하며 회개하오니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부족함을 아시는 주님, 우리를 성령의 불로 태우사 새롭게 하시고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주 뜻대로 살아가는 코람데오의 신앙을 가질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시옵소서.

 

주님, 우리는 이렇게 풍족한 가운데 살고 있지만 이 성탄의 기쁜 소식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알지 못하고 죽어가는 많은 영혼들이 있습니다. 그러한 영혼들을 위하여 전세계 각지에서 복음을 전하고 계시는 우리 선교사님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는 직접 선교지에 나가지 못하지만 보내는 선교사로서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기 원합니다. 우리의 기도와 헌신을 통하여 그 땅에 복음이 전파되게 하시고, 선교사님들의 사역의 열매가 삼십배, 육십배, 백배로 맺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그 성령의 역사가 우리에게 전해져 간증이 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더더욱 힘있게 전파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성탄의 기쁨이 가득해야 할 이 시기에도 세계에는 많은 민족들이 전쟁과 기근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돌아보아 주시옵소서. 주님, 이 시간 서로를 미워하며 죽이고, 파괴하는 전쟁이 하루 속히 멈춰지게 하시고, 전쟁으로 인하여 부모와 자녀, 친척과 이웃을 잃고 슬퍼하는 그들의 마음을 위로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의 고통을 들으시고 주여 구원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 오늘 예배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하나님 오늘 예배를 위하여 단 위에 세우신 우리 담임 목사님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목사님께서 말씀을 전하실 때에 우리 마음에 감격이 넘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강 같이 흐르게 하여 주시옵소서. 은혜의 잔치가 되게 하시고, 가나안 혼인 잔치와 같은 기쁨이 넘치는 예배 되도록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이 시간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아주시고, 이 자리에 앉은 성도들의 기도 가운데 강력히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임재를 기다립니다. 주여 우리 예배를 흠향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 이 예배의 시종을 맡겨드리오며, 우리를 위해 낮고 낮은 자리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2월 넷째주 대림절 성탄절 대표기도문.hwp
0.07MB

 

0123456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