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최신 청소년부 설교 / 중고등부 설교 : 하나님이랑 맞팔하세요
중고등부 설교 / 중등부 설교 / 고등부 설교 / 청소년부 설교
청소년 설교 본문 올려드립니다.
설교는 매주 토요일 업로드 예정입니다.
하나님이랑 맞팔하세요
본문 : 사무엘하 2장 12절
“이 일 후에 다윗이 주께 여쭈어 이르되, 내가 유다의 도시들 가운데 하나로 올라가리이까? 하매 주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올라가라, 하시니 다윗이 이르되, 내가 어디로 가리이까? 하매 그분께서 이르시되, 헤브론으로 갈지니라, 하시니라”
여러분, 이거 보세요. 이게 제 인스타그램입니다. 피드 보니까 어때요? 아, 딱봐도 육아맘이에요 그렇죠? #육아맘 #육아동기 #육아맞팔 #육아일기 이런거 해시태그 쓰고, 그쵸? 아마 우리 청소년비전스쿨 친구들은 이런 인스타계정 보면 팔로우도 안하고 관심 없고, 좋아요도 안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인스타에서 뭐 팔로우하세요? 뭐 좋아요 눌러요? 웃긴 것? 아니면 좋아하는 연예인? 뷰티 인플루언서? 틱톡커? 뭐 팔로우하고 뭐 좋아요 누르나요? #07년생 이런거 해서 잘생긴 오빠 예쁜 언니 나오면 팔로우 하고 맞팔해요! 이러나요?
인기 있는 사람들은 좋아요도 많고 팔로워도 많습니다. 보니까 블랙핑크 제니 팔로워가 6천만, 뷔 팔로워가 5천만입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5천100만인데, 우리나라 인구보다 많아요. 엄청난 인기네요.
사람들은 다들 인기가 많아지고 싶어합니다. 팔로워를 늘리고 싶고, 좋아요도 많이 받고 싶어하죠. 그래서 #선팔하면맞팔 #맞팔해요 #소통 이런거 해시태그 달잖아요.
그런데, 5천만 팔로워보다 1억개 좋아요 얻는 것보다, 이런 인플루언서랑 연예인들이랑 소통하고 맞팔하는 것보다 훨씬 좋은게 있습니다. 그게 뭐예요? 이 세상 가장 최고 인플루언서인 하나님께 좋아요 받는거에요. 하나님이랑 맞팔하는거에요. 하나님과 디엠하는거에요. 오늘 말씀을 통해 하나님과 디엠하는 깊은 사이되기를 축복합니다.
그럼 어떻게 하나님과 그런 깊은 사이가 될까요?
1. 좋은 피드를 업로드해라
일단 피드를 업로드해야됩니다. 여러분, 피드가 하나도 없는 계정 뭐라고 해요? 가계정이라고 합니다. 아니면 유령계정, 부계정이라고 하죠. 그런 계정 팔로우 하고 싶어요? 좋아요 누를 것도 없죠?
여러분도 피드를 업로드 해야 하나님이 좋아요를 눌러줍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피드에요. 그런데 그 피드에 음란물만 가득합니다. 그 피드에 폭력물만 가득합니다. 그 피드에 욕설만 가득해요. 그 피드에 더러운 욕심과 욕망과 세상적인 생각만 가득 업로드 되어있어요. 하나님 좋아요 누르시겠습니까? 그런 피드는 사람들도 좋아요 안누릅니다. 오히려 피하고 차단하죠. 스팸계정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우리 생각은 눈으로 보이지도 않고, 다른 누구도 알 수 없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마음과 생각을 실시간으로 보고 계시고 다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이 보시는 내 생각 피드는 어떤 피드입니까? 음란물? 뒷담화? 욕설? 불평불만? 폭력?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좋아요 하실만한 피드를 올리세요. 생각을 바꾸세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감사하고, 기뻐하세요. 찬양하세요. 기도하세요. 말씀 읽으세요. 이런 하나님 관심사 저격 피드를 올려야 하나님이 내 피드에 좋아요를 누르실 것 아닙니까? 여러분 육아피드 팔로우도 안하고 찾아보지도 않고, 좋아요 안누르는 것처럼 하나님은 음란의 피드, 폭력의 피드, 불평불만의 피드는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쳐다도 안보십니다. 오히려 차단 당합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차단 당하는 인생, 축복에서 차단 당하는 인생 되는 것, 끔찍하지 않나요?
다윗의 인생 피드를 보세요. #하나님찬양 #감사 #시편 #선한목자우리주 #주님덕분에사자이김 #오늘은골리앗이김 #주께감사 이럴 것 같아요. 그쵸?
맨날 찬양하고 감사하고 하나님만 생각합니다. 하나님께 좋아요 받는 걸 넘어서 맞팔입니다 맞팔. 세계 최고 인플루언서 하나님이랑 맞팔한 인생, 캬, 얼마나 멋집니까?
내 피드에 블랙핑크 제니가 좋아요 눌렀다 생각해보세요? 기분 째지죠? 그런데 제니는 비교도 안되는, 이 세상을 창조하신 신이신 하나님이 내 인생 피드에 좋아요 눌러주신다면 어떻겠습니까? 매 순간마다 감사의 피드, 찬양의 피드, 기도의 피드, 말씀의 피드를 올리세요. 그래서 하나님께 좋아요 받는 여러분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2. 해킹을 조심하라
여러분, 가끔 보면 이상한 계정이 있어요. 아세요? 계정을 오랫동안 안쓰고 방치하면, 그 계정을 해킹해가지고, 이상한 스팸광고, 불법사이트 광고, 이상한 물건 판매하는 계정으로 바뀌버립니다. 그래서 비밀번호 관리도 잘 해야되고, 인스타 계정을 잘 관리해야 돼요.
우리 신앙의 계정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신앙의 계정을 그냥 방치하면, 마귀가 우리 신앙을 해킹합니다. 그래서 우리 신앙 계정을 스팸계정으로 만들어버려요. 음란물을 막 업로드하고요. 불평과 불만, 욕설, 폭력, 우울증을 업로드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과 멀어질 뿐만 아니라 여러분 인생의 다른 것들에게도 언팔당합니다. 여러분, 불평불만 가득한 친구랑 놀고 싶어요? 같이 떡볶이 먹는데, “아 맛없어, 진짜 돈버렸다!” 같이 수련회 갔는데 “아, 재미없어, 집에 가고싶다” 듣기만 해도 짜증나죠? 언팔하고 싶죠? 그런데 여러분의 신앙이 마귀한테 해킹당하면 내가 언팔당하는 사람 되는거에요. 그런 사람 되고 싶습니까?
여러분 다윗의 인생도 보세요. 하나님과 맞팔하고 하나님과 함께할 때는 인생이 승승장구였습니다. 오늘 본문도 그래요. 하나님께 하나하나 DM 메시지 보내서 묻고 있잖아요. 그러니 다윗이 전쟁에서 승리합니다. 그러나 다윗이 마귀에게 해킹당해서 자신의 부하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를 빼앗았을 때는 어떻게 되었습니까? 하나님께 질책을 받고 혼이 났습니다. 여러분 마귀에게 내 마음을 해킹 당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그 골리앗을 이겼던 믿음의 사람도 다윗도 마귀에게 당했단 말이에요.
여러분, 그러면 신앙 계정 해킹 안당하려면 어떻게 해야됩니까? 계정 관리 잘해야죠. 매일 신앙계정 들어가서 피드 올려야죠. 말씀 읽고, 기도하고, 찬양하고, 감사하고! 그래야죠. 그래야 사람들이 나를 팔로우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도 나를 맞팔하시고 좋아요 눌러주실 것 아니에요. 그리고 또 비번관리 잘해야죠. 그러면 마귀가 절대 해킹할 수 없는 비번이 뭡니까? 따라해보세요. J-E-S-U-S. 여러분 마음의 비번을 지저스! 예수님으로 바꾸세요. 마음에 예수님만 들어오시게 하세요. 예수님만 마음의 중심에 두시고, 예수님을 내 인생의 주인으로 고백하세요. 그러면 악한 마귀가 절대로 여러분 마음을 해킹할 수 없습니다. 항상 예수님만 생각하고, 예수님 의지하고 예수님께 기도하세요. 그러면 여러분 계정은, 인생은 좋아요를 무수히 받는 박수받는 인생이 될 것입니다.
3. 하나님과 디엠해라
마지막, 하나님과 디엠하는거에요. 디엠이 뭐에요? 메시지입니다. 메시지. 문자같은 거잖아요.
하나님과 디엠을 해야 진짜 찐으로 친하다는 인증이 됩니다. 그렇죠? 여러분 진짜 친한 애들이랑 디엠하고, 서로 웃긴거 공유하고 그러잖아요. 맞죠?
연예인들도, 서로 친한 사람들끼리 댓글달고, 디엠하고, 맞팔합니다. 그거 보고 사람들이 와 얘네 맞팔했네? 태그하네? 얘네 사귀나? 열애설 돌고, 기사도 납니다. 또 연예인들끼리 언팔하면 싸웠나? 불화설 돌고 이별설 돌고 그럽니다. 맞죠?
우리도 하나님과 맞팔하고 디엠도 해야돼요. 우리 정말 하나님과 친한 사이 되려면 그렇게 해야합니다. 그러면 디엠이 뭐에요? 기도에요. 하나님과 디엠할 수 있는 유일한 길, 기도입니다.
오늘 다윗도 보세요. 하나님께 계속 디엠 보냅니다. 하나님 어디로 가야돼요? 하나님 어떻게 가야돼요? 전쟁 천재 인생 승리자 다윗의 비법은 자기의 머리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다 알려주신거에요. 그래서 그렇게 승승장구 한겁니다. 여러분, 유치원생끼리 모여서 고민하면 유치원생 수준의 답만 나옵니다. 초딩들 모여서 고민하면 초딩 수준의 답만 나옵니다. 여러분, 내가 혼자 고민하고 친구랑 고민하면 그 수준의 답밖에 안나와요. 그런데 어때요?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께 여쭤보세요. 하나님이 모든 문제의 답을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께 다윗처럼 디엠! 메시지를 보내세요.
근데 갑자기 고민상담하려고 하면 상담이 됩니까? 안친한데 갑자기 고민 얘기할 수 있어요? 못하죠. 진짜 친하면 소소한거 디엠으로 막 공유하잖아요? 하나님께 내 일상을 공유하세요. 하나님, 저 학교에서 아무개가 이렇게 말했는데 너무 짜증나고 속상했어요. 그런데 참았습니다. 저 잘했죠? 칭찬해주세요. 하나님 저 요즘 친구관계가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 해야돼요? 하나님 저 요즘 공부하기 너무 싫어요. 저 머리가 안돌아가요. 지혜 좀 주세요. 이렇게 디엠 보내세요.
순간 순간마다, 친구한테 디엠 보낼 때 마다, 친구한테 웃긴 것 디엠으로 공유할 때 마다, 하나님께도 디엠 보내세요! 친구한테 보내는 디엠보다, 하나님께 기도의 디엠 더 많이 보내세요. 하나님과 더 친해지세요. 그리고 내 인생의 고민도 하나님께 말하세요. 답을 주십니다!
그러면 신기한 게 뭔지 알아요? 다른 사람들의 좋아요와 팔로우가 저절로 따라옵니다. 생각해보세요. 블랙핑크 제니가 나한테 막 디엠보내고, 내 피드에 좋아요 누르고, 내 피드에 무조건 댓글남기고, 자기 피드 올릴 때 나를 막 태그해, “오늘 콘서트 성공! @찬서고마워 ”이러고 나를 태그해놓는거야. 그러면 사람들의 관심이 어디로 쏠려요? 와 얘 뭐야? 뭔데 블랙핑크 제니가 얘를 막 좋아요 하고 태그해? 둘이 디엠도 하는 사이라는데? 하겠죠?
똑같아요. 이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과 디엠하고 하나님과 가까워지면, 축복이 따라오는거에요. 이 세상이 누구꺼에요? 하나님껍니다. 이 모든 것을 창조하신 분이 하나님이에요. 내 친구와 내 친구의 마음을 창조하신 분이 하나님입니다. 내 부모님과 내 부모님의 생각까지도 창조하시고 만지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과 디엠하면, 다른 것들은 다 따라와요. 하나님이 채워주십니다.
마무리-
여러분, 인플루언서 팔로우만 걸면서 좋아요 눌러주지만 말고, 하나님과 당당히 맞팔하세요. 하나님이 좋아하시는 감사와 기쁨의 생각의 피드를 올리고, 예수님 의지함으로 마귀의 해킹을 막고, 하나님께 기도함으로 디엠하세요. 그러면 여러분 인생이 인플루언서보다 더 화려하고, 멋지고, 뽀대나게 바뀌게 될 것입니다. 우주 최고의 인플루언서이신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사랑하십니다. 아들 예수님을 주신 하나님께서, 팔로우 거는 여러분에게 무엇을 아끼시겠습니까? 하나님과 맞팔하여 멋진 인생 만들어가는 여러분 되기를 축복합니다.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유치부 2024년 1월 첫째주 주일설교 공과 말씀암송(2024년 1월 7일 유아부 유치부 설교) (0) | 2024.01.06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