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수미아 : 인스타 북유럽 감성 유아복 아동복 브랜드 추천

엄마올빼미 발행일 : 2023-11-03

봉수미아 : 인스타 북유럽 감성 유아복 아동복 브랜드

봉주르 다이어리 / 수어플룸 / 미샤앤퍼프 / 아폴리나

 

육아맘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봉수미아 라는 말. 혹시 아시나요? 바로 딸을 둔 엄마들이 사랑하는 해외 아동복 브랜드 네개랍니다. 봉수미아의 봉 - 봉주르 다이어리, 수 - 수어플룸, 미 - 미샤앤퍼프, 아 - 아폴리나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에 왜 루이스미샤 브랜드는 없나 싶은데요. 루이스미샤는 약간 더 목가적인 느낌에 알록달록 해서 그런 것 같아요. 요즘은 인스타그램 영향으로 좀 더 얌전하고 은은한 색상의 패션이 인기가 많으니까요. 톤온톤 코디라고 하나요?

 

저도 처음에는 봉수미아 각 브랜드 이름이 생소하기도 하고, 직구 해야하는 부분도 있어서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봉수미아 입문 하려고 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제가 한번 야무지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봉주르다이어리

 

Bonjour - clothing for children and mums with matching home linen

Bonjour designs childrenswear and home linen made out of exclusive prints. Bonjour revisits old patterns with a modern twist. Items made ethically in India and Portugal

bonjour-e-shop.com

봉수미아 첫번째 브랜드 봉주르 다이어리 입니다. 앤 밀레 프랑스 디자이너가 디자인하는 벨기에 아동복 브랜드이구요. 공식 홈페이지는 프랑스어와 영어로 볼 수 있습니다. 가격대는 봉수미아 브랜드가 모두 그렇듯 20만원을 웃돌아요.

 

그치만 봉수미아 옷들은 헤이든카페(네이버) 또는 당근마켓에서 올리기만 하면 팔리는 인기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수집, 소장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듯 해요.

 

매 시즌이 열릴 때마다 오픈런을 하는 브랜드이구요. 가끔 한국에서 오프라인 편집샵에서 판매를 하는데 그때 번호표를 받아 구매할 만큼 인기가 많은 브랜드에요. 제가 보았을 때 색감은 약간 다크한 느낌이 많아요. 그리고 봉수미아 브랜드 중에서 가장 화려한 느낌입니다.

 

봉주르다이어리-원피스봉주르다이어리-튜닉-원피스봉주르다이어리-원피스
출처 : Bonjour 공식홈

봉주르 다이어리 브랜드의 인기 제품들은 원피스입니다. 봉주르 다이어리 제품들은 대부분 원단 자체에 화려한 패턴이 있는 경우가 많구요. 그 다음에 자수를 추가하기도 하는 것 같아요.

 

 

 

2. 수어플룸

 

Soor Ploom

Our children are the inspiration behind our brand. We believe we can have a positive impact on their lives by teaching them to care about the clothing they wear and how it is made. We strive to cultivate an appreciation for quality over quantity, live in a

soorploomclothier.com

봉수미아 브랜드 중에서 가장 심플한 느낌의 수어플룸. 저는 사실 왜 수어플룸이 인기인지 모르겠...(망언 죄송합니다) 어쨌든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제 입장에서는 수어플룸, 너무 심플해요. 정말 심플합니다. 대신 봉수미아 다른 브랜드 함께 코디하기 무난한 제품들이 많아서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

 

수어플룸은 미국 브랜드이구요. 가장 유명한 제품은 피나포레 (멜빵치마), 미미니트 (니트 티셔츠), 스모크 (턱받이 느낌의 짧은 니트 볼레로, 혹은 조끼), 이네스 (점프수트) 입니다.

 

출처 : 수어플룸 공식홈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제가 볼때는 서양판 유니클로... 느낌이 아닐까? 해요. 정말 기본템 느낌이 많답니다. 원피스와 블라우스 모두 색감도 은은, 그리고 어디에나 언제나 받쳐입기에 편한 느낌이죠.

 

1-12세 사이즈로 나오고 있으니, 우리나라 나이로 하면 3살부터 초등학교 중-고학년 까지는 사이즈가 맞을 듯 싶어요.

 

수어플룸-피나포레수어플룸-피나포레
출처 : 수어플룸 공식홈

그리고 수어플룸 가장 유명한 제품은 피나포레 라고 불리는 이 멜빵 느낌의 치마인데요. 이거 입혀놓은 모습 보면 정말 귀엽더라구요. 어린 아이들이 입을 수록 더 사랑스러운 것 같아요.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수어플룸 낸시 니트 (좌) 미미니트 (우)

수어플룸의 유명 제품 미미니트도 가져왔는데요. 미미니트는 S/S 신상으로 나온다면 낸시니트가 F/W 신상으로 나왔나봐요. 좀 더 따스해보이네요.

 

수어플룸 스모크

이 스모크는 워낙에 수어플룸 제품들이 무난무난 심플하다보니 위에 걸쳐주는 포인트 같아요. 귀여운 느낌이 있고, 약간 뭐랄까요, 목가적인 느낌이 나요.

 

 

3. 미샤앤퍼프

네, 나왔습니다. 미샤앤퍼프. 봉수미아 다른 브랜드들은 몰라도 미샤앤퍼프 스케이팅 니트 치마 정도는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저도 이 치마 너무 특이하고 짧고 귀여워서 보자마자 어디 브랜드 옷인가 찾아봤던 기억이 있거든요.

 

미샤앤퍼프 니트 제품들은 페루 니트 장인들이 직접 떠서 보내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품을 받으면 누가 떴는지 이름이 적혀있다고 해요. 정말 특별한 옷인 것 같아요.

 

미샤앤퍼프 시그니처 상품은 바로 스카우트 니트 (리본이 목에 있는 느낌의 니트 티), 스케이팅 스커트 (니트로 짠 짧은 치마), 팝콘 니트 (팝콘이 올려진 듯 동글동글 포인트가 있는 니트 탑) 이에요.

 

봉수미아 중에서 색감이 가장 쨍한 느낌이 아닐까 싶어요. (봉주르 다이어리는 디자인이 화려하다면 미샤앤퍼프는 기본에 색감이 화려한 느낌)

출처 : 미샤앤퍼프 공식몰

팝콘 스웨터, 팝콘 가디건 이에요. 왜 팝콘인지 딱 보면 아시겠죠? 정말 팝콘 몽글몽글.

그리고 다른 브랜드들에 비해서 색감이 좀 더 원색적인 느낌이에요. 쨍해요. 그래서 아이들이 입으면 더 예쁜 걸지도요.

 

이건 미샤앤퍼프 가장 인기 아이템, 스케이팅 니트인데요. 색상도 다양하고 허리 끈으로 줄여주는 거라서 나름 여유롭게 입힐 수 있나봐요. 이건 면사, 울사로 나뉘어지는데 면사는 쫀쫀한 느낌이라 사이즈업 추천드리고, 울사는 잘 늘어나서 사이즈를 정사이즈로 입힌다고 하네요.

 

이번 겨울에는 기본 스케이팅이 아니라 케이블 느낌의 스케이팅 (우) 제품도 나왔네요.

출처 : 미샤앤퍼프 공식홈

이건 바로 스카우트 티셔츠 인데요. 목에 리본 모양으로 잡혀있어요. 패턴이 무척이나 화려한 제품들도 있는데, 대부분 좀 은은한 색감의 스카우트 티셔츠를 선택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스카우트 스웨터 (좌) 스카우트 풀오버 (우)

이번시즌에는 스카우트 스웨터, 스카우트 풀오버 두 종류도 출시되었는데요. 역시나 목에 리본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조금 더 따뜻하게 입힐 수 있는 느낌이에요. 그리고 스카우트 풀오버 제품은 크롭 기장이라 더 사랑스러운 것 같더라구요.

 

인스타그램, 혹은 헤이든카페(네이버), 네이버 검색 창에 스카우트 풀오버 검색해보시면 귀여운 코디 사진 올려놓으신 어머님들이 많아요. 한번 참고해보세요.

 

https://cafe.naver.com/lovehayden

 

헤이든 [ 수입 키즈패션 플리마켓 ] : 네이버 카페

국내최대 No.1 수입 키즈패션 중고거래 플랫폼! 몽클레어키즈 /버버리키즈 /봉쁘앙 /보보쇼즈 /타오 등

cafe.naver.com

 

 

 

4. 아폴리나

드디어 길고 긴 포스팅의 끝이 보이네요. 아폴리나 입니다.

 

아폴리나는 영국의 잉글랜드 브랜드이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Nostalgic 한 느낌으로 디자인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어요. 정말 컨셉을 잘 잡은 것 같아요. 저는 미샤앤퍼프, 아폴리나 두 브랜드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아폴리나는 중간 정도의 화려함인데요. 봉주르 다이어리는 패턴이 화려하고 디자인이 화려하다면, 미샤앤퍼프는 기본 디자인에 쨍한 색감이었죠. 아폴리나는 디자인은 단정하고 선이 많지 않은데 자수가 화려한 제품이랍니다. 자수 좋아하신다면 아폴리나 오세요! 그리고 빨간머리앤 이런 느낌! 아시죠?

 

아폴리나-미아 드레스아폴리나-샐리 드레스
아폴리나 미아 드레스 / 아폴리나 샐리 드레스 / 아폴리나 미아 드레스

아폴리나는 자수 제품이 많고요. 정말 빨간머리앤 느낌. 색감이 은은해요. 이번 시즌 최고 인기였던 미아 원피스. 왜 이리 인기였는지 알만하네요. 자수가 정말 고급스럽죠.

 

아폴리나는 원피스, 블라우스 모두 인기인데요. 공식홈에 들어가보시면 시즌 오픈되자마자 품절품절! Sold out 이 붙은 걸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이렇게 아폴리나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쳤는데요. 과연 마음에 드는 브랜드가 있으셨을까요?

다음에는 이외에도 유명한 루이스미샤, 몽클레어키즈, 보보쇼즈 등을 소개해드릴게요! 즐거운 쇼핑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